구글 크롬 유감

지메일, 드라이브 등등 구글의 서비스들을 많이 사용하는 관계로 언젠가부터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는데 메모리 누수 문제 때문인지 한참 사용하다보면 버벅이고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다.

특히 노트북을 끄지 않고 하루 이틀 계속 켜놓은 경우에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열어보면 크롬을 종료한 다음에도 메모리에 프로그램이 남아서 종료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다. 강제로 크롬 남은 것을 종료시키지 않으면 크롬이 새로 시작되지도 않고 여러가지로 버벅인다.

예전에 불여우에서 크롬으로 옮겨갈 때는 불여우에서 익숙한 부가 기능들이 크롬에서 사용할 수 없어서 불편하긴 했었는데 반대로 가는 것이야 문제 없겠다 싶었는데… 크롬을 쓰는 사람이 늘어서인지 이제는 크롬쪽 확장기능이 불여우를 앞서가고 있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에버노크의 웹클리퍼 앱의 경우, 크롬 확장기능은 여러번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는데 오늘 불여우용 에버노트 웹클리퍼를 찾아보니 크롬에서는 한참 전에 없어진 clearly 타입으로 제공되고 있다.

불여우의 경우, 구글 문서 작업을 할 때 한글 입력이 좀 버벅인다던가 하는 문제가 있으니 한쪽만 쓰는 것은 어렵겠지만, 크롬은 업무용 개인용은 불여우 이런 식으로라도 써봐야겠다.

크롬과 불여우의 북마크를 동기화시켜주는 방법은 없으려나….

Advertisements
이 글은 기타등등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태그가 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구글 크롬 유감에 1개의 응답

  1. 핑백: 블로그에서 내부 링크 만들기 | Memo 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