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서비스 Copy 에이젼트와 XP의 충돌

언젠가부터 컴퓨터의 탐색기를 열면 조금 있다가 프로그램 오류가 나면서 거의 먹통이 되어버리는 일이 생기고 있다. 오류 메세지를 보면 Explorer 에서 msvcr110.dll 파일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보인다. 첨엔 컴퓨터까지 꺼서 해결했는데, 오류 발생하고 한 2~3분 정도 지난 다음에 Ctrl-Alt-Del을 이용해서 탐색기를 강제 종료시기면 상황은 해결되기는 하는데, 원인 불명.

SugarSync가 윈도우 탐색기에 가상 드라이버 붙이는 방식으로 업데이트 된 것과 문제가 시작된 시점이 비슷해서 슈가싱크를 의심하고 드라이버 관련 기능을 죽여버렸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오늘 이 파일 이름으로 검색해 보니, 크라우드 서비스인 Copy 의 포럼에 같은 문제에 대한 신고가 있었다.  여기 신고한 사람은 Copy의 에이젼트 프로그램이 윈도우 탐색기와 충돌하는 것을 발견한 모양이다. Copy agent를 종료시킨 다음에 10여분째 탐색기가 오류를 발생시키지 않는 것을 보니 이것이 원인이 맞는 모양이다.

카피 에이젼트를 새로 깔아보라는 제안이 있어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다시 깔아보려고 한다.

덧. 처음 Copy 에이젼트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 이후에 윈도우 탐색기의 오류가 없어진 듯 보였는데, 일주일만에 다시 충돌이 발생함. 당장은 컴퓨터에서 copy 에이젼트를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삭제함. 이젠 윈도우 탐색기에 충돌이 없었으면 좋겠다.

Advertisements
이 글은 기타등등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