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hiomap

Mohiomap

Mohiomap 은 에버노트에 저장된 노트들과 태그들을 끌어와서 동적인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크롬앱.

처음에는 노트 제목과 태그만 보여줘서 별로 쓸모가 없겠다 싶었는데, 실제로 사용 방법을 알고 써보니 중구난방인 글들을 태그로 정리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이 된다. 글들을 어떤 태그로 분류하면 되는지 시각적으로 보이니 방향이 보인다.

커다란 모니터에 이 어플을 열어놓고 에버노트에 있는 글들을 정리하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같은 방식을 에버노트 말고 미디어위키에도 적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에버노트의 태그 대신에 미디어위키의 분류를 이용해서 글들을 이렇게 시각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면 분류에 빠진 것들, 분류가 끊어진 것들 등등을 보면서 정리할 수 있으면 좋겠군.

2014/07/28, 미디어위키에 모하이오맵과 비슷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  http://www.wikimindmap.org/ (via 서울비) 더구나 소스도 공개되어 있어서 내 서버에 깔아서 사용할 수도 있어.

Advertisements
이 글은 어플리케이션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태그가 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