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호스팅의 한계인가

이미지

Hostinger 의 무료 호스팅 서비스에서 미디어위키 1.21.0rc5 써보는 중이었는데요. 갑자기 위키에 접속이 안되네요.

다른 위키에서 만들었던 문서들과 이미지들을 옮기고 시멘틱 미디어위키를 깔아서 사용하기 위해서 데이타베이스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에 이렇게 접속이 안되니 좀 난감합니다.

무슨 문제인가 싶어서 컨트롤 판넬을 열어보니 도메인의 상태가 Abuse로 인해서 비활성화되어 있네요.  ㅠㅠ.

xx 데이터베이스는 수백 수천의 정보를 포함하고 MySQL 서버에 부하를 주고 있습니다.  phpMyAdmin 도구로 해당 데이터베이스를 열어 악의적인 콘텐츠를 제거하십시요. (Database xxx contains hundreds of thousands records and overloads MySQL server. Please open this database with phpMyAdmin tool and delete all malcious content from it.

아마도 시맨틱 미디어위키를 설치한 다음에 기존 데이타베이스를 업데이트 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제가 이것 저것 수정하다 보니 자꾸 업데이트가 되서 이런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울하네요. 업데이트가 아주 느리게 진행되어 서버에는 무리가 갈 것이라고는 생각도 하지 않았고, 이제 10% 정도 남았는데 이런 상황이 되는군요.

위키쪽에서는 업데이트를 정지시키는 방법 밖에 모르고, phpMyAdmin으로 접속하려고 해도 접속 자체가 안된다는 것이 문제네요.

유로 호스팅이면 이런 상황에 항의라도 하겠지만 무료 호스팅이라… 어쩌면 몇일 위키 옮긴 것을 그대로 날려야 할지도 모르겠고…. 놋북에 깔아놓은 위키를 업데이트해봐야할 모양입니다.

update. 2013/08/20 

45일동안 접속이 없었기 때문에 계정이 취소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공짜 계정의 한계군.

 

이 글은 위키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태그가 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무료 호스팅의 한계인가에 1개의 응답

  1. 핑백: EasyPHP를 업데이트하자 | Memo 5

  2. kalkin7댓글:

    외국의 무료 호스팅들이 다 저렇습니다. 트래픽이 과도해진다거나 DB에 과부하가 걸린다거나 하면 바로 계정을 정지시켜 버리죠.
    결국 유료 호스팅으로 전환하기 위한 미끼 상품 같은 겁니다. 물론 테스트 용도로 쓴다거나 DB에 그렇게 많은 정보를 저장하지 않을 때는 쓸만하지만요.

    ps. 그런데 위의 메시지는 번역이 이상하네요. 영어로는 수십만건의 자료가 저장되어 있다고 되어 있는데, 한국어로는 수백 수천이라고 번역이 되어 있군요. Hostinger에 한국인 관리자도 있다고 하던데 번역을 엉터리로 했나 봅니다. ^^

    • naramoksu댓글:

      이런… 말씀해 주시기 전에는 수백 수천이란 번역이 잘못된 것을 몰랐습니다. ㅋㅋㅋ

      정말 미끼 상품인 것 같습니다. 계정을 어떻게 복원하면 되는지 알려달라고 한국쪽 사이트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놓기는 했는데 저거 번역한 것을 보면 제대로 답변이 올까 의문이고, 무료 계정의 한계가 확인되었으니 살리는 것 보다는 깨끗하게 삭제할 방법을 궁리해 봐야겠네요.

  3. 핑백: 블로그 시작 | Kalkin Blog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