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난데없이 하드디스크가 갔다

정말로 갑자기 난데없이 하드디스크가 이상한 error 메세지와 함께 죽어버렸다. S.M.A.R.T commad fail 이었나?

급히 작은 방에 있던 안쓰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를 옮겨서 달아 놓았는데 아무래도 오래갈 것 같지는 않다.

난데없이 하드디스크를 새로 장만해야 될 거 같은데 가격이 많이 떨어 졌다는 ssd를 생각해 봐야 되겠다.

용량 큰 것은 무리고 작은 사이즈(60~120G)에 OS를 깔고 일반 하드디스크 큰거를 데이타 저장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렇게 하면 부팅 속도도 빨라지겠지.

대충 가격을 보니 ssd와 500 기가 정도 하드디스크 하나를 사면 20만원 정도가 되겠 군.

큰애가 하드에 저장되어 있던 자료중에 필요한 것이 있는 모양인데 백업 방법이 없을까?

2012/07/16 Update

하드 디스크를 복구하는 절차, 고장난 하드를 제조사로부터 AS 받기 를 참고해서 집에 먹통된 HDD의 수리를 먼저 시도하는 것이 좋겠다. 컴을 산지 1년이 넘어서 보증은 생각도 않했는데, HDD 제품의 보증기간이 3년인 모양이다.

참고로 시게이트의 보증 및 반환 사이트가 유용하겠다.

2012/07/18 Update

도착한 하드 디스크 2개를 설치하였다. 50기가 SSD를 C로 설치하고, 500기가 HDD를 D로 설치하였다. XP를 새로 깔은 효과도 겹치지만 SSD 의 속도는 정말 좋다. 가격만 좀 더 떨어지면 정말 SSD가 대세겠군.

회사의 놋북도 HDD가 오래되면서 전체적으로 너무 버벅거렸는데, SSD로 바꾼 다음에 부팅 속도 등이 너무 좋아졌다. 여긴 HDD to SDD로 HD Clone으로 복제한 것이기 때문에 XP를 새로 깔은 효과는 없는 상태로 그냥 HDD vs SSD 차인데 속도 차이가 많구나.

2012/07/21 Update

맛이 간 하드디스크를 확인해 보니 시게이트가 아니고 히다찌였다. 판매회사의 사이트를 확인해 보니 하드 생산일로부터 30개월 보증한다고 되어 있군. 담주에 택배로 하드를 보내면 혹시 데이타를 백업할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

Advertisements
이 글은 기타등등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갑자기 난데없이 하드디스크가 갔다에 1개의 응답

  1. 핑백: 하드 디스크 백업하는 프로그램 | Memo 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